default_setNet1_2

코젠바이오텍, 백혈병 재단에 1억원 기부

기사승인 2022.02.18  06:43:14

공유
default_news_ad1

- 희귀난치성 질환 환자의 치료비로 지원

   
▲ 기부금 전달식에 참여한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서선원 사무총장 (왼쪽)과  코젠바이오텍 백묘아 총괄부사장. 사진=백혈병어린이재단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은 지난 11일 분자진단 전문기업 코젠바이오텍으로부터 소아암 어린이 치료비 1억원을 기부받았다고 밝혔다.

코젠바이오텍은 국내 최초 코로나19 진단키트 및 오미크론 진단키트를 개발해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에 선제적으로 기여한 분자진단 전문 기업으로,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된 기부금은 소아암 환자와 이에 준하는 희귀난치성 질환 환자의 치료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코젠바이오텍 백묘아 총괄부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을 환아와 가족에게 보탬이 되도록 후원을 결정했다”며 “특히 어린 환아들이 소아암을 극복하고 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서선원 사무총장은 “코젠바이오텍의 따뜻한 나눔 덕분에 여러 명의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들이 희망을 품고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돼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소아암 어린이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은 1991년부터 국내 소아암 환자와 가족들을 지원하는 소아암 전문 지원기관으로 치료비를 비롯해 다양한 심리 사회적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정우택

정우택 happychung@daum.net

<저작권자 © 행복매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